알려드립니다

  •    테스트입니다.

> 학교소개 > 특색사업

특색사업

1. Wee Class 운영으로 감성을 일깨우는 생활지도

가. 학교폭력 및 집단따돌림 가,피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을 학생공감을 통한 감성생활지도로 행복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한다.
나. 감성생활지도로 학생들의 자존감 회복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다. 복수담임교사, 전문상담교사, 복지사와 함께하는 효율적인 상담으로 학교폭력, 성폭력 등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한다.

 


2. 도서관 활성화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가. 학생들의 창의ㆍ인성 역량 함양을 위한 문화ㆍ예술프로그램 운영의 중심공간으로서 학교도서관의 역할을 확립한다.
나. 도서관을 활용한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책 읽는 학교문화를 정착한다.
다. 도서관 이용 및 독서 습관 배양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한다.


 


3.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체험중심의 창의체험활동
학생은 창의적 체험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 신장하고 자율적인 생활 자세를 기르며,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함으로써 공동체의식과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자질 함양을 지향한다.


 


4. 모두가 함께 하는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 실천
가.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한다.
나. 지역의 학생 및 청소년의 정서 발달을 위한 가정-학교-지역사회 차원의 지원망을 구축한다.
다. 저소득층 등 소외된 계층의 교육 복지를 향상시킨다.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문화체험을 경험하게 하여 교육복지를 구현하고, 교사들은 프로그램 참여와 개발을 통해 교수법, 생활지도, 상담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향상하게 한다.


 


5. 정보과학영재교육 운영
본 서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정보과학영재교육은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력, 미래지향적인 통찰력을 갖는 인재를 육성함은 물론, 영재학생의 특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개인의 무한한 잠재성 개발과 자아실현을 돕고, 나아가 국가 발전에 필요한 고도의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둔다.